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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을 다니면서 이직을 하고 싶을때 필수적으로 내야 하는 서류가 바로 '경력증명서'입니다. 그러나, 이미 퇴직한지 오래됐거나, 근무 도중에 이직을 하려고 한다면 경력증명서 발급을 요청하기가 난감할수 있습니다. 누구나 할수 있는 간편한 경력증명서 발급방법과 이를 대체할수 있는 서류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력증명서에 필히 들어갈 내용
1. 개인정보 및 연락처
경력인증을 시작합니다. 본인의 성명, 현재주소,이메일 주소 및 전화번호가 포함됩니다.
잠재적 고용주나 기관이 본인에게 쉽게 연락할수 있기 위함입니다.
2. 교육연혁
가장 최근에 취득한 학위 또는 자격부터 기술합니다. 기관명, 취득한 학위, 전공분야, 입학 및 졸업날짜를 포함합니다. 본인이 주목할만한 학업성취나 명예를 포함시켜도 좋습니다.
3. 전문적인 경험
이전 직위를 시간순으로 나열하여 강조합니다. 가장 최근의 역할부터 시작하여 거꾸로 기재합니다.
본인 직위에 대해 회사나 조직의이름, 직위, 고용지간을 기재하며, 주요책임, 주목할만한 업적, 재직기간동안 받은 승진이나 상에 대해 기재를 합니다.
4. 추가정보
본인의 전문 프로필을 강화할수 있는 추가정보를 더해 경력인증을 마무리합니다. 언어능력, 자원봉사활동, 출판된 기사 또는 업계 관련 이벤트 참여가 포함될수 있습니다. 업무 외 활동을 보여줌으로써 다재다능한 성격와 지속적인 성장에 대한 헌신도 보여줄수 있습니다. 업무 외 활동을 보여줌으로써 다재다능한 성격과 지속적인 성장에 대한 헌신을 보여줍니다.
경력증명서 발급받기
경력증명서는 자신이 재직했던 직장정보와 입사일, 퇴직일 등의 경력정보를 증명해주는 문서입니다. 현재 또는 이전에 근무한 회사에서 발급을 해주기도 하지만, 난감한 상황에 있는 관례로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할수 있습니다.
3년이 경과하였거나 회사가 문을 닫았을 경우에도 아래와 같이 발급받으면 편리합니다.
국민연금관리공단에 들어가 로그인을 합니다.
'개인서비스' → '가입증명서 발급'을 누릅니다.
국민연금가입 전체 내역이 확인가능하기 때문에 이제까지 다녔던 회사들이 모두 기재되어 있습니다.
발급을 원하는 사항에 체크하고 프린터 발급을 클릭합니다.
증명서 내용이 선택한 사항과 맞는지 확인한 후 프린트를 합니다. 'PDF 저장' 기능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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